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출연진 및 1화 후기

by 공대형일상 2021. 6. 19.

 

 

 

 드디어 1년간의 휴식기간을 가지고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가 지난 17일 첫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넷플릭스와 티빙에서 스트리밍이 가능해 바로 방송을 보고 궁금한 사항들이 있어서 이렇게 찾아보고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등장인물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포스터

방송 개요

방송시간 - 매주 목요일 오후 09:00에 방영됩니다.

방송기간 - 2021년 6월 17일 ~ 2021년  9월 2일까지 입니다.

방송횟수 - 총 12부작으로 방송됩니다.

제작 - 에그이즈커밍에서 제작하였고 연출은 신원호 PD가 극본은 이우정 작가가 시즌1과 마찬가지로 계속 진행하게 됩니다.

스트리밍 - 넷플릭스, 티빙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 마지막회 줄거리

 

 아무래도 시즌2가 시작되면서 시즌1이 어떻게 끝났는지 궁금해하실 것 같네요 각 인물별로 살펴보자면 채송화(전미도)는 휴식 겸 속초 분원으로 내려가기로 결정합니다. 그리고 그녀를 마음에 품고 있던 안치홍(김준한)은 마음을 표현하지만 송화는 그 마음이 아직 부담스러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외국으로 떠나기 전 잠깐 속초로 들른 이익준(조정석)은 지금까지 엇갈렸던 마음을 용기 내서 고백했습니다.

 

 김준완(정경호)의 여자 친구인 이익순(곽선영)이 영국으로 유학을 가게 됩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보냈던 커플링이 수취인 불명으로 반송되게 됩니다. 안정원(조정석)은 예전부터 꿈이였던 신부가 되기 위해 출국하려 하지만 장겨울(신현빈)과의 뜨거운 키스로 연애 시작을 알리게 됩니다. 김대명(양석형)은 추민하(안은진)에게 고백을 받지만 담담히 거절하게 되고 마지막으로 전 부인이었던 윤신헤에게 전화가 오면서 장면이 넘어가게 됩니다. 

 

등장인물 변화 

변화된 등장인물이 나오고 있다
시즌 2 등장인물 변화

 

안치홍 하차 - 시즌 1에서 신경외과 레지던트로 나와 채송화 사제지간을 넘은 애뜻한 마음을 연기한 김준한 배우가 하차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시즌 1부터 미리 예고가 되었던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익준과의 미묘한 삼각관계를 잠깐 기대했던 터라 아쉬움이 컸던 것 같습니다.

 

 

윤신혜 등장 - 시즌 1 마지막 장면이였던 김대명의 휴대폰으로 걸려온 주인공, 아버지가 갑자기 쓰러지면서 율제병원을 찾았고 자연스럽게 김대명에게 연락을 하면서 등장하게 됩니다. 전 부인의 등장으로 추민하와의 관계가 어떻게 될지 아주 궁금해집니다. 

 

강소예 등장 - 응급의학과 펠로우로 새롭게 등장한 인물이다. 시즌 1에서 약간 교수들과 약간 기묘한 분위기를 연기하면서 빌런으로 자리 잡을지 아니면 또 하나의 가슴 따뜻한 의사로 남을지 기대가 되는 인물입니다. 

 

시즌 2 줄거리 및 솔직한 후기

 

 뭔가 오랫동안 기다렸던 일들이 성사된 듯한 느낌으로 드라마를 보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1화 부터 차분하고 담담하게 스토리가 이어진듯한 느낌이 강하게 들었고 시즌 1에서 던진 떡밥이 1화에서 대부분 회수되면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가는 감독과 작가의 센스는 정말 박수를 치게 됩니다. 또한 1 화에서 누구 한 명의 주인공에게 집중되지 않고 5명 모두의 스토리를 다 표현해준 것 같습니다. 

 

 김대명의 전부인이 궁금했는데 첫씬에서 바로 등장하면서 두 사람의 관계가 회복할 것 같은 느낌을 연출한 장면이나 장 겨울 선생과 안정원 교수의 러브스토리, 이익준과 채송화의 관계의 정리 그리고 김준완과 이익순과의 연애 상황들까지 어디 하나 부족함 없이 모든 사람들의 내용을 1화에 다 담아낸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다음화에서는 이전과 다른 더 새로운 이야기가 기대되는 1화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추민하 선생을 진짜 많이 응원하고 있는 입장에서 윤신혜의 등장이 개인적으로 신경이 많이 쓰이는 것 같습니다. 추민하 파이팅!

 

 

반응형

댓글